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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것저것

이직을 했으면 3개월 안에 정착해야 한다. 회사생활 잘하는 법

by 성공한 사막여우 2021. 1. 9.
  • 에너지가 쉽게 방전되면 리더가 될 수 없다

  • 스트레스에 지나치게 민감한 직원은 조직 분위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. 

  • 다른 사람의 행동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직원과 일하고 싶어 하는 직원은 별로 없다.

  • 일과 나를 동일시하는 시간은 평일 8시간만으로도 충분하다.

  • 직장 내 인간관계는 멀지도 가깝지도 않게

  • 9시 1분은 9시가 아니다.

  •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의도적으로 만들어라

  • 성실성에 기대지 말고 전문성으로 승부하라

  • 성실하다고 일자리를 주지는 않는다

  • 세분화된 전문영역을 잡아라

  • 엉뚱한 곳을 기웃거릴 필요 없다

  • 자기 분야에서의 최고임원을 목표로 하라

  • 10년 이상 한 분야를 파야 전문가가 된다.

  • 10년의 내공을 쌓아야 리더가 된다.

  • 직무경력의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.

  • 회사는 옮겨도 분야는 유지해야 한다.

  • 나를 노출해야 선택과 인정을 받는다.

  • 남들이 꺼리는 위험한 일에 나서야 눈에 띈다.

  • 약점을 보완할 시간에 강점을 드러내라.

  • 회사는 문제해결을 하라고 당신을 채용했다. 

  • 문제를 스스로 찾아주기를 바란다.

  •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주기를 바란다.

  • 당연한 것을 의심해보는 습관을 들여라.

  • 급할 때 도움이 되는 조언자를 만들어라.

  • 크고 넓은 시장에서 더 많은 고수를 만나라.

  • 경쟁과 차별이 싫으면 성장을 포기하라.

  • 불필요한 과거의 기록들은 잊어라.

  • 영어를 못하면 성장에 한계가 있다.

  • 문서작성 능력을 높이려면 비즈니스 문서나 레터를 찾아서 써 보는 훈련을 많이 해봐야 한다.

  • 영어를 못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.

  • 영어라는 무기를 갖추지 못한다면 글로벌 무대에서 잘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.

  • 주장하지 말고 설득하라.

  • 질문자의 시각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.

  • 질문은 상대방에 대한 가장 호의적인 태도이므로, 질문이 많을수록 좋다. 

  • 듣는 것은 의무이자 능력이다.

  • 이직을 했으면 3개월 안에 정착해야 한다.

  • 경력사원이 전 직장에 대해 자주 언급하는 것은 가장 안 좋은 습관이다.

  • 새 직장에 발을 담갔으면 전 직장은 잊어라.

  • 질문하고 학습하는 모드를 유지하라.

  • 사람들은 질문을 받거나 설명을 해달라고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싶어 한다.

  • 4D 환경

  • Diverse(다양성): 팀원들이 다양한 국적, 성, 배경,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다.

  • Dispersed(분산): 팀원들이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다.

  • Digital(디지털): 대면업무보다는 디지털을 이용한 업무가 많다.

  • Dynamic(역동성): 팀원들이 개방적이고 역동적이다.

  • 나이,직급,서열은 머릿속에서 지워라

  • 혁신과 창의는 수평적 사고에서 나온다

  • 고민을 줄이고 실행에 초점을 맞춰라

출처: 책 8시간